RSS 게시판 2.0 /mbs/sites/mjukr/ ko [교직] 2024학년도 교직과정 설명회 개최 안내 /bbs/mjukr/143/210490/artclView.do 2024-03-27 10:39:34.0 나수진 2024학년도 교직과정 설명회 개최 안내1. 교육대상 (1) 교직과정 선발자(현재 3학년) (2) 교직과정이수신청서 제출자(현재 2학년) (3) 1학년 재학생 중 교직과정 이수희망자2. 일시 및 장소 (1) 자연캠퍼스: 2024.03.27.(수) 12:10 함박관 4층 9401호 (2) 인문캠퍼스: 2024.04.03.(수) 12:00 국제관 7층 4705호3. 담당교수: (자연캠퍼스) 방목기초교육대학 이지연 교수(교직 주임교수) (인문캠퍼스) 방목기초교육대학 이현주 교수 2024-1 등록금 반환비율 적용기간 및 학기 중 학업중단 시 학기(성적) 인정 시점 안내 /bbs/mjukr/143/209994/artclView.do 2024-03-12 16:23:12.0 김선하 2024-1 등록금 반환비율 적용기간 및 학기 중 학업 중단 시 학기(성적)인정 시점 안내 학칙시행규칙(학사과정) 제16조, 제29조와 관련하여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반환 비율 적용 기간 및 학기 중 학업 중단 시 학기(성적) 인정 시점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수업기간: 2024. 3. 4.(월) ~ 6. 14.(금) (학기개시일: 2024. 3. 1.(금))2. 등록금 반환 사유 발생 시 등록금 반환 비율 적용 기간반환 사유 발생일적용 기간반환금액학기 개시일로부터 30일까지2024. 3. 1.~2024. 3. 2024학년도 1학기 강좌폐강 안내(최종) /bbs/mjukr/143/209991/artclView.do 2024-03-12 16:02:21.0 오철호 금학기 폐강강좌를 첨부와 같이 안내하오니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는 아래의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1.폐강강좌 : 첨부파일 참조2.변경방법 : 수강신청 사이트(class.mju.ac.kr)를 통해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변경3.변경대상 : 첨부파일의 폐강강좌를 수강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수강신청 사이트 접속이 가능함4.변경기간 : 2024. 3.13.(수) ~ 3.14.(목), 일별 10:00~17:00 ( 기간 이후 변경 불가)5.유의사항가.폐강된 강좌의 수업은 수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나.기간 내 미변경시 폐강강좌는 [전산정보원] 신규 수강신청 시스템 설문조사 진행 /bbs/mjukr/143/209989/artclView.do 2024-03-12 15:31:32.0 이재성 2024년 1학기 정보지원팀에서 제작하여 운영한 신규 수강신청 시스템에 대하여 학생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음과 같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더 원활하고 편리한 수강신청을 위해 많은 학생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다 음1. 설문 대상: 명지대학교 학부 재학생2. 설문 목적: 실사용자인 학생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하기 위함3. 설문 기간: 2024. 3. 31.(일) 까지4. 설문 방법: 아래의 Google form 링크로 설문조사 참여 - Google form 링크 바로가기2024 [교직]2024학년도 교육실습대상자 신상명세서 접수 /bbs/mjukr/143/209884/artclView.do 2024-03-11 09:38:43.0 나수진 2024학년도 교육실습 대상자에게 다음과 같이 신상명세서 제출을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1. 제출대상: 교직과정 선발자 중 2024-1학기 "교육실습"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자2. 제출서류: 교육실습생 신상명세서(첨부파일)3. 제출사유: 교육실습생의 기초자료로서 교육실습 학교로 송부4. 제출기간: 2024.03.11.(월) ~ 03.15.(금)5. 제 출 처 가. 인문캠퍼스: 교직팀(행정동 1층) 나. 자연캠퍼스 [교직]2023학년도 교직과정 복수전공신청서 접수 안내 /bbs/mjukr/143/209881/artclView.do 2024-03-11 09:33:34.0 나수진 교직과정 복수전공신청서 접수 안내 2024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로 선발된 학생 중 복수전공으로 교직과정을 이수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과 같이 교직과정 복수전공신청서를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접수기간: 2024.03.11.(월) ~ 03.15.(금) 2. 접 수 처 가. 인문캠퍼스: 교직팀(행정동 1층) 나. 자연캠퍼스: 자연학 [교직]2024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신청서 접수 안내 /bbs/mjukr/143/209880/artclView.do 2024-03-11 09:29:11.0 나수진 교직과정 이수신청서 접수 안내 2024학년도 2학년 재학생 중 교직과정을 이수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과 같이 교직과정 이수신청서를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음1. 접수기간 : 2024.03.11.(월) ~ 03.15.(금) 2. 접 수 처 가. 인문캠퍼스: 교직팀(행정동 1층) 나. 자연캠퍼스: 자연학사지원팀(창조관 4층) 3. 접수방식 : 방문접수 4. 접수대상 : 교직과정이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철회 안내 /bbs/mjukr/143/209848/artclView.do 2024-03-08 16:16:07.0 조윤주 2024학년도 제1학기 수강신청 철회 안내 2024학년도 제1학기 수강신청 강좌에 대한 수강신청 철회를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1. 철회기간: 2024. 3.18.(월) ~ 3.22.(금) (기간연장 없음)2. 철회방법: 학생정보시스템(MSI) 교과/수강 수강철회 철회 강좌 선택삭제3. 철회자격: 2024-1학기 수강신청한 학생4.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 철회 후 다른 강좌로 대체 학점 취득 불가 나. 수강신청 철회가능학점은 학기당 최대 7학점임 다. 철회기간 외 수강강좌 철회 및 복원 불가 라. 수강신청 철회 2024-1학기 대학 재학생 등록금 2차 추가납부 안내 /bbs/mjukr/143/209790/artclView.do 2024-03-06 16:05:46.0 이재성 1. 대학 일반 재학생 등록기간 : 2024. 3. 18.(월) ~ 2024. 3. 20.(수) - 학위취득유예자 고지서 조회 및 등록기간 : 2024. 3. 18.(월) ~ 2024. 3. 20.(수) - 초과학기생(일반대학은 8학기, 건축대학은 10학기를 이수한 초과학기생) 고지서 조회 및 등록기간 : 2024. 3. 18.(월) ~ 2024. 3. 20.(수) * 초과학기생,학위취득유예자는 학점확인서를 2024. 3. 12.(화)까지 단과대학 교학팀에 반드시 제출해야만, 신청학점에 맞게 고지서가 생성됩니다.[[홈페 2024학년도 1학기 성적 안내 /bbs/mjukr/143/209673/artclView.do 2024-03-05 14:14:58.0 김선하 2024학년도 1학기 성적 안내※ 2024. 3. 1.일자부터 시행된 세부 변동사항은 붙임파일 참조 요망1. 성적평가 방법: 상대평가상대평가 원칙, 성적분포는 A학점 10-40%, B학점 20-40%, C-F학점 20-70%다만, 학사관리(성적관리)의 엄정성을 위하여 각 등급내에서 A+ 는 최대 20%, B+ 는 최대 30%만 가능1. A⁺ ≦ 20%2. A⁺ + A0 ≦ 40%3. A⁺ + A0 + B⁺ ≦ 70%4. A⁺ + A0 + B⁺ + B0 ≦ 80%5. A⁺ + A0 + B⁺ + B0 + C⁺ + C0 + D⁺ + D0 [교직]2024학년도 교직과정 선발 결과 안내 /bbs/mjukr/143/209644/artclView.do 2024-03-05 13:50:01.0 나수진 2024학년도 교직과정 선발자 안내2024학년도 교직과정에 선발된 학생들의 명단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선발된 학생들은 교직이수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선 발 자 : 첨부참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이름, 학번 일부만 공개 (불합격자는 첨부파일의 명단에 별도로 표기하지 않음) * 첨부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조기졸업 신청 안내 /bbs/mjukr/143/209076/artclView.do 2024-03-04 11:56:14.0 김선하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조기졸업 신청서를 아래와 같이 접수하오니 조기졸업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신청서를 기한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2024. 3. 11.(월) ~ 3. 15.(금)2. 신청방법: 소속 단과대학으로 방문 제출3. 신청대상: 아래 각 호를 모두 만족하고 조기졸업(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을 원하는 자 가. 2024-1학기가 7번째 학기(4년제)또는 9번째 학기(5년제)인 자 ※ 정규학기 중 1개 2024-1학기 자연캠퍼스 교양강좌 증원 수요 조사 안내 /bbs/mjukr/143/208774/artclView.do 2024-02-28 08:47:34.0 조윤주 2024-1학기 자연캠퍼스 교양강좌 증원 수요 조사 안내2024학년도 1학기 자연캠퍼스 교양강좌 증원 수요조사에 대한 안내문을 링크하여 드리니 해당 안내문을 참고하시어, 기간 중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4-1학기 자연캠퍼스 교양강좌 증원 수요조사 안내( 클릭)*공지 확인: 방목기초교육대학 홈페이지 정보광장 공지사항(자연) 증원수요조사 공지 감사합니다. 2024-1학기 원격수업[교내,교외(KCU,군이러닝)] 및 블렌디드 러닝 교과목 수강안내 /bbs/mjukr/143/208742/artclView.do 2024-02-27 14:19:06.0 조윤주 2024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교내, 교외(KCU,군이러닝)] 및블렌디드 러닝 교과목 수강안내 ❏ 정규 온라인(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러닝) 정의구 분세부 사항비고교내 원격수업교내 원격수업 관리위원회 승인된 정규 온라인(원격수업) 수업이며, 15주 모두 녹화 동영상(100%로) 수업주차별 출석인정 기간(시간) 확인 필수교내 블렌디드 러닝교내 원격수업 관리위원회 승인된 정규 온라인(블렌디드러닝)수업이며, 매 주차 온라인(녹화 동영상 50%) + 오프라인(대면수업 50%) 수업 병행※ 오프라인 수업은 교내 학사운영 지침에 따라 운 2024학년도 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자료 /bbs/mjukr/143/208449/artclView.do 2024-02-16 15:10:27.0 김선하 2024학년도 명지대학교 편입생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본 자료는 입학팀 및 소속학과를 통하여도 제공될 예정이며, 편입생을 위한 본교의 대략적인 안내 자료임을 알려드립니다.*** 편입생 일정 안내 ***- 편입생 학번 조회: 2024. 2. 17.(토) 학교 홈페이지 일반공지 "2024학년도 학부 신(편)입생 학번 조회 안내"에서 확인 - 편입생 수강신청: 2024. 2. 20.(화) 10:00-17:00 https://class.mju.ac.kr- 전학과(캠퍼스교차) 수강신청: 2024. 2024학년도 학부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bbs/mjukr/143/208354/artclView.do 2024-02-14 11:53:44.0 조윤주 2024학년도 학부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2024학년도 제1학기 신입생 수강신청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조회 방법: 2번의 '학번조회 바로가기' 클릭 후 수험번호,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로 조회 2. 학번 조회하기 [학번 조회 바로가기] ※학교 시스템 이용하기 - 학생정보시스템(https://msi.mju.ac.kr) 접속 후 ID(위에서 찾은 학번) 및 비밀번호(최초 로그인 시 생년월일 6자리) 입력하여 로그인 -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비밀번호변경'을 클릭하여 변경 가능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졸업대상자 졸업사정 결과 조회 안내 /bbs/mjukr/143/208336/artclView.do 2024-02-13 14:46:29.0 김선하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졸업대상자의 졸업사정 결과 조회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1. 졸업사정 결과조회 대상자: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졸업대상자2. 졸업사정 결과 조회: 학생정보시스템(msi.mju.ac.kr)로그인 성적/졸업 졸업사정결과조회 메뉴에서 확인3. 졸업사정 결과조회 확인가능 기간: 2024. 2. 15.(목) 09:00 ~ 2. 21.(수) 17:00 ※ 각 단과대학별 졸업사정 진행 상황에 따라 확인 가능 기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4. 졸업사정 결과에 대한 문의처: 소속 2024학년도 1학기 타대학에서 전입한 학점교류생 학번 안내 /bbs/mjukr/143/208201/artclView.do 2024-02-06 13:32:41.0 오철호 2024학년도 1학기 타대학에서 전입한 학점교류생 학번 안내1.수강신청 사이트:http://class.mju.ac.kr2.학생정보시스템(MSI)로그인:http://msi.mju.ac.krID : 학번비밀번호 : 생년월일6자리(초기화된 비밀번호는 수강신청일 전까지 반드시 변경 요망)※수강신청 사이트와 학생정보시스템(MSI)의ID와 비밀번호는 동일함3.유의사항수업운영계획 및 수강신청일정: https://m.site.naver.com/1iRxC 4.학번안내:첨부파일 참조 2024학년도 1학기 다전공(부,복수,연계전공) 심의결과 및 포기신청자 확인 안내(14학번 이후) /bbs/mjukr/143/208078/artclView.do 2024-02-01 15:20:55.0 김선하 2024학년도 1학기 다전공(부,복수,연계전공) 심의결과 및 포기신청자 확인 안내(14학번 이후)다전공 입력(허가 및 포기) 내역은 MSI 학생카드에서 조회 가능하오니 1~2주 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과대학별 입력 및 삭제 작업에 시간 소요- 심의결과와 관련한 문의(지원한 다전공 종류가 다르거나 명단에서 누락된 경우 등)는 다전공 지원 학과 또는 포기신청서를 제출한 학부(과) 교학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과대학 및 학부단위 모집 입학생의 2024학년도 1학기 학과(전공) 본배정 결과 안내 /bbs/mjukr/143/208076/artclView.do 2024-02-01 15:17:06.0 김선하 단과대학 또는 학부단위 모집 입학생의2024학년도 1학기 학과(전공) 본배정 결과 안내 우리대학교 단과대학 또는 학부단위 모집 입학생의 2024학년도 1학기 학과(전공) 본배정 결과를 아래와 같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조회방법 2024. 2. 2.(금) 15:00 이후부터 학생정보시스템(MSI)에서 학부(과) 본배정 결과 조회 가능 (학생정보시스템(MSI) 개인정보관리 학생카드에서 소속 확인) 2. 안내사항 가. 본배정 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음 나. 본배정 학과에 맞게 2024-1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2024학년도 전기(1학기) 재입학 심사결과 공지 /bbs/mjukr/143/208073/artclView.do 2024-02-01 14:50:56.0 김선하 2024학년도 전기(1학기) 재입학 심사결과 공지 및 허가자 안내문 * 재입학 심사 결과는 MSI 학생카드에서 학적상태가 '재학'인 경우 재입학 허가, '제적'인 경우 재입학 불허가를 의미합니다. 학번은 종전에 사용하던 학번을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1. 재입학생 수강신청기간 가. 미리담기 기간: 2024. 2. 5.(월) ~ 2. 8.(목) 기간 중 10:00 ~ 17:00 나. 수강신청 기간: 2024. 2. 13.(화) ~ 2. 22.(목) 기간 중 10:00 ~ 17:00 ※ 단과대학별 수강신청일: 명지대학교 2024학년도 전과(부) 심사결과 및 허가자 안내문 /bbs/mjukr/143/208072/artclView.do 2024-02-01 14:47:17.0 김선하 2024학년도 전과(부) 허가자 안내문 1. 전과(부) 심사 결과는 MSI 학생카드에서 변경된 학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신청기간: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2024학년도 제1학기 수강신청일정 안내 참조 ※ 전과 허가자는 전입 단과대학 수강신청일에 수강신청 참여 3. 이수학점 및 이수구분 안내 가. 전과 허가자의 경우 전출학과(전과하기전 학과)의 전공과목 이수구분은 모두 자유선택 으로 처리되며, 전입학과에 맞는 졸업학점(전공,교양)을 취득해야 합니다. 나. 전과 이전에 취득한 전입학과(전과하려는 학과)의 전공과 2024학년도 전과, 다전공, 학과배정 결과 공지일시 관련 안내사항 /bbs/mjukr/143/208049/artclView.do 2024-01-31 14:58:01.0 나수진 2024학년도 전과, 다전공 및 학과배정 결과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1. 2024학년도 전과 결과: 2024.02.01.(목) 15:00 이후 [학교 홈페이지 - 학사 공지사항]에 게시2. 2024-1학기 다전공 결과: 2024.02.01.(목) 15:00 이후 [학교 홈페이지 - 학사 공지사항]에 게시3. 2024-1학기 학부입학생 학과배정 결과: 2024.02.02(금) MSI 로그인하여 [학적/장학-학생카드]에서 변경된 학과 확 2024-1학기 대학 재학생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 /bbs/mjukr/143/208038/artclView.do 2024-01-31 11:33:23.0 이재성 1. 신청기간 : 2024. 2. 19.(월) ~ 2024. 2. 29.(목)-추가신청기간 없음 2. 신청대상 : 재학생(외국인학생은 국제교류팀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가능) 3. 신청 제외 대상 가. 해당 학기 휴학생 나. 해당 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첫 학기는 불가) 다. 등록금 책정액 대비 장학금 50%이상 수혜자 라.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자(농촌출신학자금대출자 포함) 마. 8학기를 이 2024-1학기 대학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bbs/mjukr/143/208037/artclView.do 2024-01-31 11:26:04.0 이재성 1. 대학 일반 재학생 등록기간 : 2024. 2. 19.(월) ~ 2024. 2. 29.(목) - 학위취득유예자 고지서 조회 및 등록기간 : 2024. 3. 18.(월) ~ 2024. 3. 20.(수) - 초과학기생(일반대학은 8학기, 건축대학은 10학기를 이수한 초과학기생) 고지서 조회 및 등록기간 : 2024. 3. 18.(월) ~ 2024. 3. 20.(수) * 초과학기생,학위취득유예자는 학점확인서를 2024. 3. 12.(화)까지 단과대학 교학팀에 반드시 제출해야만, 신청학점에 맞게 고지서가 생성됩니다.[[홈페 2024학년도 1학기가 초과학기인 학생 학사 안내문 (졸업유예생 중 수강신청 희망자 포함) /bbs/mjukr/143/208006/artclView.do 2024-01-30 16:25:24.0 김선하 2024학년도 1학기가 초과학기인 학생 학사 안내문(학위취득유예생 중 수강신청 희망자 포함) 2024학년도 1학기가 초과학기인 학생의 휴․복학신청, 수강신청, 등록 등 학사 관련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휴학(복학) 신청 가. 신청대상: 초과학기생(학위취득유예생은 해당 없음) 나. 신청기간: 2024. 2. 22.(목) 09:00 ~ 2. 29.(목) 17:00 다. 신청방법: 학생정보시스템(MSI)을 통하여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 라. 유의사항 - 휴학 후 복학하는 초과학기생은 계절수업으로 복학 불가(정규학 2024학년도 1학기 휴ㆍ복학 추가 신청 안내 /bbs/mjukr/143/208005/artclView.do 2024-01-30 15:41:58.0 김선하 2024-1 휴ㆍ복학 추가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휴ㆍ복학 추가신청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휴ㆍ복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2024. 2. 22.(목) 09:00 ~ 2. 29.(목) 17:00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은 휴ㆍ복학기간 중 본인의 학적상태 및 휴학만료일을 확인하여 휴학만료일 이전에 휴학연장이나 복학신청을 하여야 함 ( MSI 개인정보관리 학생카드 에서 확인)2. 신청방법: 기간 중 종합정보시스템(MSI)에서 학생이 직접 신청 ※다만, 군휴학은 2024학년도 1학기 창업대체학점(창업현장실습)과 창업휴학 접수 안내 /bbs/mjukr/143/207968/artclView.do 2024-01-29 15:46:10.0 김선하 2024학년도 1학기창업대체학점(창업현장실습)과 창업휴학 접수 안내 1. 접수기간: 2024. 2. 2.(금) ~ 2. 8.(목) 17:00 2. 신청대상: 아래 각 호를 모두 만족하는 자 가. 학적상태가 재학 인 자 나. 창업관련 교과목을 1과목 이상 학점 취득했거나 창업교육센터 주관 창업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 ※ 단 , 정규학기 중 실시하는 창업대체학점(창업현장실습)을 이미 1회 이수한 자는 창업대체학점 신청불가 (창업휴학을 2년간 사용한 자는 창업휴학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창업대체학점 또는 창업휴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졸업학점 등 학사제도 관련 안내문 /bbs/mjukr/143/207831/artclView.do 2024-01-18 12:53:45.0 오철호 수강신청 전 다음사항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1.등록금을 납부하고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학기 취득학점 0학점 시) 해당학기는 "학사경고" 처리되며, 등록금은 반환 또는 이월되지 않습니다.2.수강신청시 대기자 프로그램에 따라 순차적으로 명령이 처리되므로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클릭할 경우 명령처리가 계속 뒤로 밀리게 되어 대기순번이 오히려 늦어지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3.첨부된 안내문 오류신고 및 기타문의는 인문학사지원팀(02-300-1473), 자연학사지원팀(031-330-6023)으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제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 /bbs/mjukr/143/207808/artclView.do 2024-01-17 15:57:43.0 조윤주 2024학년도 제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 수강신청 사이트가 개편됨에 따라 수강신청 사이트 사용법과 함께 2024학년도 제1학기 수강신청 및 미리담기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단과대학별 일정을 참고하여 수강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미리담기 기간: 2024. 2. 5.(월) ~ 2. 8.(목) 기간 중 10:00 ~ 17:002. 수강신청 기간: 2024. 2.13.(화) ~ 2.22.(목) 기간 중 10:00 ~ 17:003. 개강일자: 2024. 3. 4.(월) - 국경일 및 공휴일은 의무 보강대상4. 수강신청 변경기간: 2023학년도 동계 집중휴무 실시에 따른 학사업무 조정 안내 /bbs/mjukr/143/207732/artclView.do 2024-01-15 14:13:43.0 조윤주 2023학년도 동계 집중휴무 실시에 따른 학사업무 조정 안내 명지대학교에서는 에너지 절약을 통한 그린캠퍼스 구현을 위하여 집중휴무제를 실시합니다.이에 따른 업무 변동내용을 안내하오니 많은 양해와 협조 바랍니다.다 음 1. 집중 휴무 및 설 연휴 기간: 2024. 1. 22.(월) ~ 1. 26.(금) [5일간]2. 휴무업무: 수강신청 미리담기 등에 대한 학사업무 상담, 자퇴 등 방문신청 접수업무, 제증명 방문 발급 전반-집중휴무기간 중에는 행정부서 업무가 중단되므로 학사업무 상담이 필요할 경우 휴무기간 이전 재입학 제도 안내 /bbs/mjukr/143/207728/artclView.do 2024-01-15 11:09:25.0 김선하 재입학 제도 안내문우리 대학교의 재입학 제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재입학을 희망하는 대상자께서는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재입학 제도: 우리 대학교 재학 당시 취득한 학점을 인정하고, 추가로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면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도록 다시 재학생 신분을 회복하여 학업을 이어서 할 수 있는 제도2. 신청 자격: 본교 제적생(자퇴, 미등록제적, 미복학제적 등) ※ 성적불량(학사경고 연속 3회) 제적생은 제적된 지 1년(2개 학기)이 경과된 이후에 재입학 신청 가능 ※ 징계 202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성적이의(성적정정) 신청 안내 /bbs/mjukr/143/207665/artclView.do 2024-01-11 14:15:03.0 김선하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성적이의(성적정정) 신청 안내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성적 확인 및 이의(정정) 신청기간을 안내하오니, 취득한 성적을 확인한 후 이의가 있는 학생은 아래와 같이 성적이의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이의신청 기한 : 각 과목별 성적공개 시점부터 ~ 2024. 1. 19.(금) 16:00 ▫ 과목별 최종 성적입력 기한(교강사): 2024. 1. 18.(목) 14:00 (성적확인은 담당 교강사의 성적 입력 완료 이후 가능하며, 담당 교강사에 따라 성적입력 일시는 상이함) 2. 이의신청 방법: 학위취득유예(졸업유예) 신청안내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졸업대상자) /bbs/mjukr/143/207597/artclView.do 2024-01-09 11:42:25.0 김선하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졸업대상자학위취득유예(졸업유예) 신청안내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였으나 한 학기 졸업을 유예하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정식명칭은 학위취득유예 이나 이해를 돕기 위해 본문에는 졸업유예 로 표기함 1. 신청기간: 2024. 1. 15.(월) ~ 1. 19.(금) 2. 신청자격 및 방법구 분내 용신청자격-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졸업예정자-학칙에 규정된 수업연한 및 졸업요건을 충족하고 23-2학기를 포함하여 202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 안내 /bbs/mjukr/143/207500/artclView.do 2024-01-03 19:24:34.0 김선하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 안내(기 취득한 성적등급을 R 로 변경)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재수강 처리 신청원서는 대체과목 지정이 필요한 교과목 및 우리 대학교에 수강내역이 없는 교과목에 한하여 접수 받으며, 이전에 수강했던 교과목과 현재 재수강 중인 교과목이 교과목명/교과코드가 일치하거나 중복으로 설정된 교과목은 자동 재수강 처리가 될 예정이오니 별도의 재수강 신청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신청안내 /bbs/mjukr/143/207429/artclView.do 2023-12-29 16:58:41.0 오철호 1. 학점교류 신청 절차가. 학점교류 신청과목이 우리 대학교에서 어떤 과목으로 인정되는지 첨부파일의 학점교류지원서를 출력 후 학과 주임교수에게 확인 (전공과목 : 소속학과 주임교수(단과대학 교학팀) 방문 / 교양과목 : 방목기초교육대학 교학팀 방문 / 교직과목 : 교직팀 방문) 인정되는 교과목이 확인이 되면, 학생은 이미 학점 취득한 과목과 중복인지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나. 우리 대학 소속 캠퍼스 학사지원팀에 첨부파일의 학점교류지원서를 아래의 제출기한까지 작성하여 제출하며, 미제출시 학점인정 불가 (인문 202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성적 안내 /bbs/mjukr/143/207305/artclView.do 2023-12-22 11:28:58.0 김선하 202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성적 안내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개설 강좌에 대한 성적 부여 방식 및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1. 2023-동계 계절수업 성적입력 기간 (집중이수제 적용 과목도 동일하게 적용)구분기간(일자)수업기간(15일)2023. 12. 22.(금) ~ 2024. 1. 16.(화) 학기중 성적2024. 1. 2.(화) ~ 1. 18.(목) 14:00 학기말 , 최종 성적2024. 1. 8.(월) ~ 1. 18.(목) 14:00성적이의 신청과목별 성적공개 시 ~ 1. 19.(금) 16:00성적 확정(이 [교직]2024년 2월 졸업예정자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 접수 안내 /bbs/mjukr/143/207285/artclView.do 2023-12-21 11:59:58.0 나수진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 접수2024년도 2월 졸업예정자 중 교직이수예정자로 선발되어 졸업학점 및 자격증 관련 해당교과를 모두 이수하고, 교원자격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학생은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를 다음과 같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다 음1. 대상자 가. 교직 이수예정자 중, 교직과목 및 학과별 기본이수과목(전공)을 모두 이수한 자로서 성적기준 적용에 합당한 자.구 분평균성적(백분율)비고교직과목전공과목2008학년도입학자까지80점(2.75) 이상80점(2.75) 이상2009학년도 202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온라인 수업 안내(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러닝) /bbs/mjukr/143/207212/artclView.do 2023-12-19 09:21:00.0 조윤주 2023학년도 동계계절 온라인 수업 안내- 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러닝 - 1. 교내 온라인(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러닝) 교과목 정의 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러닝은 코로나19 사태 전부터 운영된 정규 온라인 수업입니다. 가. 원격수업 교과목 : 매 주차 녹화 동영상(100%) 수업 진행- 원격수업은 매 주차 녹화 동영상(100%) + 학습활동(토론 과제 등) 진행 방식 또는 매 주차 녹화 동영상 (100%) 수업 등 강좌별 다르므로 수업계획서 및 공지사항(LMS 강의실)을 꼭 확인 바랍니다.나. 블렌디드 러닝 교과목 : 매 주 2024-1 휴ㆍ복학 신청 안내 /bbs/mjukr/143/207187/artclView.do 2023-12-18 10:04:44.0 김선하 2024-1 휴ㆍ복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휴ㆍ복학 신청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휴ㆍ복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2024. 1. 2.(화) 09:00 ~ 1. 12.(금) 17:00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은 휴ㆍ복학기간에 본인의 학적상태 및 휴학만료일을 확인하여 휴학연장이나 복학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MSI 개인정보관리 학생카드)2. 신청방법: 기간 중 종합정보시스템(MSI)에서 학생이 직접 신청 다만, 군휴학은 군입영일 2주전~군입영일에 소속 캠퍼 202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폐강 안내 및 추가ㆍ변경 안내(12.08. 수강결과 반영) /bbs/mjukr/143/207162/artclView.do 2023-12-14 16:25:16.0 오철호 1.폐강과목:첨부파일 참조2.폐강과목 수강신청자 안내사항(1) 폐강과목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가.신청가능 강좌:수강가능 여석이 남아있는 강좌(첨부파일 참조)나.신청기간 : 2023. 12. 15.(금) ~ 12. 18.(월), 09:00 ~ 15:00 (12:00 ~ 13:00 점심시간으로 신청불가) [토요일 일요일 제외]다.신청방법 : 학사지원팀 방문신청라.등록안내:첨부파일의 수강신청서 작성 당일 수업료(현금)를 준비 학사지원팀을 방문하여 수강신청 가능 여부 확인 학사지원팀에서 등록금고지서 수령 교내 하나 2024학년도 전기(1학기) 재입학 신청 안내 /bbs/mjukr/143/207128/artclView.do 2023-12-13 13:41:19.0 김선하 2024학년도 전기(1학기) 재입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전기(1학기) 재입학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재입학을 희망하는 대상자께서는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대상: 자퇴, 미등록, 미복학 및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학생 ※ 성적불량(학사경고 연속 3회)으로 제적된 학생은 제적된 지 1년(2개 학기)이 경과 된 이후에 재입학 신청 가능 ※ 징계로 제적된 학생 및 신,편입학한 당해 학기에 제적되어 이수(완료)학기가 0 인 학생은 재입학 신청 불가나. 신청기간: 2024. 1. 2.(화) ~ 1. 8.(월) 2024학년도 1학기 다전공(부,복수,연계전공) 신청원서 및 포기원서 제출 안내 /bbs/mjukr/143/207127/artclView.do 2023-12-13 13:30:48.0 김선하 2024학년도 1학기 다전공(부,복수,연계전공) 신청원서 및 포기원서 제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다전공(부,복수,연계전공) 신청원서 및 포기원서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다전공 이수 또는 포기를 원하는 학생은 기한 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다전공(부,복수,연계전공) 이수 희망자 또는 포기자2. 접수기간: 2024. 1. 2.(화) ~ 1. 8.(월) (주말, 공휴일 제외)3. 신청안내: 입학년도에 따라 제출서류가 다르므로 유의 가. 공통사항신청자격- 원서접수 당시 재학 상태인 자(휴학생 신청 불가) [교직]2023-2학기 적성 및 인성 검사 결과 안내 /bbs/mjukr/143/207097/artclView.do 2023-12-12 14:09:24.0 나수진 2023-2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결과 안내1. 검사결과 : 첨부파일 확인 - 첨부파일의 명단은 이번 검사에서 "적격" 판정자만 올렸으며, "부적격" 판정을 받은 학생은 첨부파일 명단에 없습니다. (첨부파일 암호는 검사대상자에게 안내) 2. 부적격 판정자 조치사항 (1) 절차안내 ① 해당 캠퍼스 학생상담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TCI 기질 및 성격검사"를 예약 - 인문캠퍼스 : 02-300-1782, 경상관 1층 소재 - 자연캠퍼스 : 031-330-6240 2023학년도 2학기 성적이의(성적정정) 신청 안내 /bbs/mjukr/143/207021/artclView.do 2023-12-08 16:29:36.0 김선하 2023학년도 2학기 성적이의(성적정정) 신청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성적 확인 및 이의(정정) 신청기간을 안내하오니, 취득한 성적을 확인한 후 이의가 있는 학생은 아래와 같이 성적이의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이의신청 기한 : 각 과목별 성적공개 시점부터 ~ 2023. 12. 29.(금) 16:00 ▫ 과목별 최종 성적입력 기한(교강사): 2023. 12. 26.(화) 14:00 (성적확인은 담당 교강사의 성적 입력 완료 이후 가능하며, 담당 교강사에 따라 성적입력 일시는 상이함) 2. 이의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 2024학년도 전과 신청 안내_2024.01.16. 전입사정기준 업데이트 /bbs/mjukr/143/206999/artclView.do 2023-12-08 09:18:28.0 김선하 2024학년도 전과 신청 안내★전입사정 기준 업데이트★- 공과대학 환경에너지공학과 면접일자 변경: 2024. 1. 8.(월) 2024. 1. 11.(목) (시간은 동일) (2023.12.21. 업데이트)- 인문대학 면접장소 및 일자 변경 : 문헌정보학과 S1719 S10216 (날짜, 시간 동일) (2024. 1. 2 업데이트) 일어일문학과 S1719 S10216 (날짜 동일, 시간 11:00 ~ 12:30) (2024. 1.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타대학에서 전입한 학점교류생 학번 안내 /bbs/mjukr/143/206726/artclView.do 2023-11-30 11:08:52.0 오철호 1. 수강신청 사이트 : http://class.mju.ac.kr 2. 학생정보시스템(MSI) 로그인 : http://msi.mju.ac.kr - ID : 학번 - 비밀번호 : 생년월일6자리(초기화된 비밀번호는 수강신청일 전까지 반드시 변경 요망) ※수강신청사이트와 학생정보시스템(MSI)의 ID와 비밀번호는 동일함 3. 수업운영계획 및 수강신청일정 : http://bit.ly/46C4Att 4. 학번안내 : 첨부파일 참조 2023학년도 동계 방학 중 창업대체학점(창업실습) 신청 안내 /bbs/mjukr/143/206638/artclView.do 2023-11-27 15:04:34.0 김선하 2023학년도 동계 방학 중 창업대체학점(창업실습)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2023. 12. 4.(월) ~ 12. 8.(금) 17:002. 신청대상: 아래 각 호를 모두 만족하는 자 ※ 방학 중 실시하는 창업대체학점(창업실습)을 이미 2회 이수한 자는 신청 불가 가. 신청일 및 실습기간 중 학적상태가 재학 인 자 나. 창업관련 교과목을 1과목 이상 이수하였거나 창업교육센터 주관 창업프로그램을 이수한 자3. 신청방법: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소속 캠퍼스 학사지원팀으로 기한 내 방문 제출 ※ 창업교육센터 면담 전 사전 문의 2023학년도 동계 조기복학 신청 안내 /bbs/mjukr/143/206620/artclView.do 2023-11-27 10:41:24.0 김선하 2023학년도 동계 조기복학 신청 안내문 휴학생들의 202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수강을 위한 조기복학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신청기간: 2023. 12. 4.(월) 09:00 ~ 12. 8.(금) 17:00 ※ 계절수업 이수 직후 휴학했던 학생 및 초과학기 휴학생은 조기복학 신청이 불가합니다. 다만, 군복무 중 이러닝 교과목 수강으로 Myiweb에서 조기복학 신청 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소속 학사지원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문캠퍼스: 02-300-1472, 자연캠퍼스: 031-330-6663) [교직]2023-2학기 적성 및 인성검사 안내 /bbs/mjukr/143/206495/artclView.do 2023-11-22 14:00:07.0 나수진 2023-2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안내2024년도 2월 졸업대상자를 포함한 교직이수예정자로 선발된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1. 대상 : 교직이수예정자로 선발된 3, 4학년 재학생2. 일시 및 장소캠퍼스일 시장 소비 고인 문2023.12.01.(금) 14:00종합관 1층 S1150호 자 연2023.12.01.(금) 10:00함박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