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 설명 - 코드, 교과명, 학과, 교수, 과정구분, 전화번호등의 내용
교과목코드 HBF01221 교과목명 광고와마케팅
강의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교수 최선규
교수소속 디지털미디어학과 이수학년 2학년
과목구분 이론 및 실습 과정구분
이메일 seonchoi1@gmail.com 전화번호 02-300-0711
테이블 이름 - 주차 및 주제내용
주차 주제
1주차 오리엔테이션/ 광고의 의미와 역사
2주차 광고의 경제적 효과와 규제
3주차 시장, 기업, 마케팅
4주차 산업분석, 상황분석, 포지셔닝
5주차 제품관리,
6주차 유통관리
7주차 가격관리
8주차 중간고사 (시행안하면, 브랜딩, 포장, PPL, 스포츠마케팅)
9주차 체험, 버즈, 홍보, 판매촉진, 인적판매
10주차 광고의 과학성: 광고의 소비자 심리반응
11주차 광고의 창의성: 크리에이티브 관리
12주차 광고의 경험성: 광고시장반응, 예산관리, 매체관리
13주차 인터랙티브 광고 (인터넷, 모바일, 소셜미디어)
14주차 여유
15주차 기말고사
16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