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코드 | HCA02442 | 교과목명 | 마케팅전략 |
---|---|---|---|
강의학과 | 경영학과 | 교수 | 석민호 |
교수소속 | 경영학과 | 이수학년 | 4학년 |
과목구분 | 이론 | 과정구분 | |
이메일 | sukkoon1@gmail.com | 전화번호 |
주차 | 주제 |
---|---|
1주차 | 수업개요 / 마케팅의 기본 개념 |
2주차 | 시장 기회 분석 #1 |
3주차 | 경쟁과 산업분석 |
4주차 |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
5주차 | 경쟁우위 전략 설정(Designing Competitive Strategies) |
6주차 | 제품 및 가격 전략 (Product and pricing Strategy) |
7주차 | 유통 및 촉진 전략 (Distribution/Channel and promotion) |
8주차 | 중간고사 |
9주차 | 선발 및 후발주자 마케팅 전략, 공격 및 대응 전략 |
10주차 | 서비스 마케팅 |
11주차 | 고객 관리 전략 |
12주차 | 브랜드 자산의 구축과 관리 |
13주차 | 케이스 스터디 발표(1) |
14주차 | 케이스 스터디 발표(2) |
15주차 | 기말고사 |
16주차 |